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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생명보험재단, 생명존중 가치 전하는 ‘Love For Life 60초 영상제’ 개최
조회 178 작성일 2023-08-0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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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명보험재단, 기존 생명존중대상에문화예술분야 공모전 신설… ‘Love For Life 60초 영상제첫 공모

8 1일부터 10 3일까지 접수, 총 시상 규모 2,400만 원

 

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(이사장 이장우, 이하 생명보험재단)이 생명존중문화 의식 및 가치를 더욱 확산하기 위해 ‘Love For Life 60초 영상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
 

생명보험재단의 ‘Love For Life 60초 영상제는 소중한 생명을 구한 사회 속 의인을 선발해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키는생명존중대상의 문화예술 분야 신설 공모전이다. 생명보험재단은 지난 2009년부터경찰소방해양경찰일반시민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위험한 순간에도 생명을 살리기 위해 공헌한 공로자 및 사례를 발굴, 포상하며 사회 전반에 생명존중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상찬 사업을 전개해왔다.

 

생명보험재단은 K-소프트파워를 통한 문화적 영향력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, 기존 상찬 사업에문화예술분야를 신설함으로써 보다 일상과 가까운 생명존중 문화를 대중에 널리 확산하고 일상 속 생명존중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고자 한다. 그 일환으로 이번에 처음 개최되는 ‘Love For Life 60초 영상제자살예방고령화저출산환경 등 생명존중의 가치를 주제로 한 이야기를 공모 받으며, 이를 통해생명존중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사례,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이다.

 

영상제 공모 기간은 8 1일부터 10 3일까지로 약 두 달간 진행되며,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개인 혹은 팀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. 출품작은 60초 이내의 동영상으로 광고, 영화, 브이로그, 애니메이션 등 자유 형식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, 공모전 홈페이지에 영상 파일과 참가신청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.

 

시상 규모는 총 2,400만 원으로 대상 1(상금 1,000만 원), 최우수상 2(상금 각 500만 원), 우수상 2(상금 각 200만 원) 시상 예정이며, 공모 최종 결과는 11 1일 중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된다. 공모전 참가신청서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(loveforlife.co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 

생명보험재단 이장우 이사장은 생명보험재단은 점점 각박해져 가는 세상에서 생명존중의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‘Love For Life’ 영상제를 추진하게 됐다이번 영상제를 통해생명존중의 가치에 대한 국민들의 건강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모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.

 

생명보험재단은 2007년에 삼성생명, 교보생명, 한화생명 등 19개의 생명보험회사들이 협력하여 설립된 공익법인이다.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, 선도적인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. 건강한 사회 변화를 주도하고,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.